메뉴

·크루즈여행이란

‘관광순항유람선(cruise)’으로 선내에서 객실, 식당, 스포츠 및 레크레이션 시설 등 여행객의 편의를 위한 각종 서비스 시설과 부대시설을 갖추고 관광자원이 수려한 지역을 순회하며 안전하게 운항하는 선박을 말합니다.
크루즈라는 단어의 어원은 라틴어 CRUE 와 CRUX 로서 네덜란드에서 가로지르거나 횡단하는것의 의미로 KRUISEN 이란 용어로 사용되다가 영어표현식 CRUISE 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영어에서 CRUISE 의 뜻은 여러항구를 방문하여 항해하는것(여행목적이나 목적지없이 여행하는 것) 및 신속하고 평온하게 움직이는 뜻 등으로 사용됩니다.
CRUISE 는 유람선을 이용한 독특한 관광여행으로 정기노선의 객선이 아닌 선박회사(또는 여행사)가 포괄요금으로 관광객을 모집하여 운항하는 것으로 위락추구 여행자에게 다수의 매력적인 항구를 방문하게 하는 해안 항해여행을 말합니다. 따라서 크루즈는 단순한 수송이라기보다는 위락을 위한 선박여행으로 숙박, 식음료, 위락시설 등 관광객을 위한 각종시설을 갖추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순수 관광유람을 목적으로 수려한 관광지를 안전하게 순항하는 선박 여행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크루즈여행의 특징

∙ 편리하고 다양한 선내 서비스와 관광활동으로 크루즈 여행은 여행객이 운항 중에 필요로 하는 거의 모든 편의시설이 크루즈 선내에 갖추어져 있으며 기항지에 대한 정보와 각 연령층에 따른 다양한 활동이 제공됩니다.
  ∙ 크루즈 여행은 주간과 야간에 기항지 관광과 선내 시설을 이용한 각종 레크레이션 활동 혹은 비즈니스 활동 등이 가능하며 제공되는 서비스는 세계 각국의 쇼관람, 이벤트와 해양 스포츠의 참여가 저렴한 비용으로 가능합니다.
∙ 안락한 객실과 실내외의 수영장, 사우나, 카지노, 대극장, 회의실, 각종 레저, 스포츠 시설 및 편의시설과 선내에서의 각종 세미나/이벤트 행사가 가능합니다.
  ∙ 매일 다른 메뉴로 제공되는 식사는 세계 각국의 풍미를 느끼게 하는 크루즈만의 특징이기도 하며 2일 이상 단기, 장기 일정으로 운항되는 크루즈 관광코스 또한 크루즈 여행이 가지는 매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