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Q : 크루즈 선내에서는 어떻게 결제가 되나요?
크루즈 선내에서 모든 지불 수단은 크루즈(선상)카드입니다. 크루즈 카드로 결제한 내역은 크루즈승선 후 연결한 신용카드로 청구됩니다.
단, 현금으로 등록하신 분들은 직불카드처럼 등록한 금액 만큼 쓰실 수 있습니다.
Q : 기항지관광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당사에서 제공하는 상품에는 기항지 관광이 포함되어 있지만 별도로 크루즈 선사에서 준비하는 기항지상품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인기있는 상품일수록 일찍 매진이 되기 때문에 미리 신청을 하셔야 하고 기항지 관광을 하지 않으실 경우에는 배에 머무르셔도 됩니다. 단 기항지 관광을 개별적으로 이용하실 경우 반드시 출항 1시간 전에는 재승선을 하셔야 합니다.
Q : 환전은 얼마나 해야할까요?
크루즈에서는 신용카드 또는 약 $200-300의 금액을 예치하고 사용되어지므로 각 기항지에서 사용하실 약간의 현지 화폐만 환전하시면 됩니다. 국내에서 환전이 어려운 나라들의 화폐는 신용카드 등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Q : Wifi가 있나요?
크루즈 선내 와이파이는 유료서비스로 요금이 비싸고 속도가 느린 편입니다.
사용 시 log in과 log out을 수동적으로 해줘야 하는 단점이 있어서 출국 전 각 통신사의 데이터 로밍을 이용하여 인터넷을 사용하심을 권장 합니다.
Q : 크루즈(선상)카드를 분실했다면 ?
리셉션에 가시면 크루즈카드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크루즈카드가 재발급되면 잃어버린 크루즈카드는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타인에 의해 도용의 염려는 하지 않아도 됩니다.
Q : 선상팁은 무엇인가요?
모든 크루즈 선사에는 선상팁을 의무적으로 내게끔 되어 있습니다. 룸메이드, 담당웨이터, 보조웨이터 등 크루즈생활에 도움을 줬던 승무원들에게 지급이 되는데 하루에 약 $13~15 정도의 금액이 매일 청구되며 하선 전 크루즈카드 내역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 크루즈 여행 중 아프다면?
크루즈 선내에는 의사와 간호사가 주재해 있으며 간단한 수술이 가능한 메디컬 센터가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선상신문에 명시되어 있으며 운영시간이 아니더라도 응급상황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용이 고가이고 의사의 진단만으로도 비용이 청구되므로 의사의 진찰이 꼭 필요한 경우에 이용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