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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도(만기) 해약환급금 환급기준 및 환급시기

  • - 환급기준 : 공정거래위원회 "선불식 할부계약의 해제에 따른 해약환급금 산정기준 고시"에 의거 환급기준을 적용합니다.
  • - 환급시기 : 환급금액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상조서비스 표준약관"에 의거 신청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여야 하며, 3영업일 이내에 해약환급금을 지급하지 못할 경우에는 해약환급금에 본 약관 제12조 5항에 따른 지연이자를 가산하여 지급합니다.

▣ 상조관련자산 및 총 고객 환급의무액, 회계감사

  • - 상조관련자산 : 20,750,579,060원
  • - 총 고객 환급의무액 : 19,606,274,938원
  • - 회계감사 : 공인회계사(삼도회계법인)의 회계감사를 받았습니다.(2019년 12월 31일 기준)

▣ 고객 불입금에 대한 관리방법

할부거래에 관한 법률 제27조에 의거 KB국민은행과 소비자피해보상지급계약을 체결하여 고객불입금의 50%를 예치하고 있습니다.
  • - 계약기간 : 2014년 5월 14일 ~ 2021년 5월 14일 / 1년단위로 자동갱신)
  • - 소비자피해 발생 시 보상금 지급 의무자 : KB국민은행 신월동지점 T. 02-2697-0972)